먹거리

춘천 항흥냉면옥에서 맛난 함흥냉면 먹고 왔습니다.

주홍색연구 2023. 4. 10. 1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홍색연구입니다.

민방위 훈련이 있어 춘천시청에 갔다가 오랜만에 명동에 유명한 냉면집에 다녀왔습니다.
[카카오맵] 함흥냉면옥
강원 춘천시 시청길 16-1 (조양동)

http://kko.to/Wk6PbBRqrp

함흥냉면옥

강원 춘천시 시청길 16-1

map.kakao.com

20대때부터 다니던 곳인데요. 속초에 있을때부터 회냉면을 좋아해서 춘천에서도 비슷한 맛을 찾아 다녔답니다. ㅎㅎ 제가 좋아하는 딱 두군데 중 한곳입니다. 오랜만에 갔더니 많이 리모델링 되었더라구요.

처음에 따뜻한 육수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홀짝 마시며 냉면이 나오기를 기다렸는데요. 사실 온육수는 나중에 다 먹고나서 냉면그릇에 따라 마셔도 좋습니다. ㅎㅎ

기다리던 함흥냉면 곱배기가 나왔습니다. 저는 물냉, 비냉 이렇게 먹지 않고 비빔된 냉면에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타입니다. ㅎㅎ

같이 나온 무를 냉면에 넣어 함께 먹으면 더욱 맛납니다. ㅎㅎ

속초는 명태회를 넣어주는데 여기는 가오리 회다라구요. ㅎ 맛은 똑같았습니다. 함흥냉면의 포인트는 바로 요 회무침이죠 ㅎㅎ

원래 설탕, 식초, 겨자등을 넣고 계란 노른자를 으깨 먹으면 더욱 맛나지만 육수에도 기본 간이 되어 있어 이제는 겨자와 노른자만 으깨서 섞어 먹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먹은 함흥냉면 정말 꿀맛이였습니다.^^

비록 민방위 훈련이 있어 힘든 하루 였긴 했지만 오랜만에 먹는 냉면은 정말 행복했네요^^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