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화생각

ULTREZZA 3에서 보여지는 중국시장의 축구화 영향력

주홍색연구 2024. 2. 20. 06: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홍색연구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뇌피셜입니다만... 어제 울트레짜 3를 받아보고 제목과 같은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무엇이냐면 울트레짜 3 신발 내부 상표에 중국 사이즈 CN 275(2.5)가 같이 표시 되어있었습니다.
중국에서 구매한거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일본 라쿠텐 스포피아넷 일본 정발품을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이에 해당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아식스 디에스 라이트 프로 ag 제품이 새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화이트블루, 화이트골드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화이트블루 모델은 직전 디에스 라이트 ag 2의 마지막 색상이였습니다. 같은 색상이 연달아 출시된다는건 조금 이치에 맞지 않겠죠.



그렇다면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청룡의 해라는 점이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또한 연달아 출시된 골드 모델 또한 금색을 좋아하는 중국쪽 색감과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 두가지를 가지고 중국시장이 가지는 영향력이 정말 큰게 맞냐고 억측이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몇년간 아식스 축구화 흐름을 보아온 저로써는 이부분이 크게 다가오네요.

일부에서는 중국발 1,2세대 모델을 짭이라고 합니다만 제가 모아온 자료에 따르면 중국쪽에서 1세대가 먼저 개발이 되고 이후 우리가 흔히 아는 1세대 글로벌판이 일본에 출시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또한 아식스 공식자료가 아닌 축구용품점의 기사를 통해 위 사실을 접한 것이라 확실한 증명이 어렵지만
이후 C3 등의 출시를 보자면 축구화쪽에서는 아식스 중국에서 활발해 보입니다.



같은 인조구장이 많은 환경이라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축구화 시장의 앞으로의 트렌드도 상당히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이미지 출처 라쿠텐, 타오바오 상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