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화생각

족저근막염 예방을 위한 일본, 중국의 인솔 시장 동향

주홍색연구 2023. 12. 14. 16: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홍색연구입니다.

주제가 계속해서 바뀌어서 좀 뒤죽박죽이 되어 버렸습니다. ㅎ

처음 주제는 족저근막염 예방을 위한 축구 인솔의 방향성이였다가 여러가지로 들여다 보니 구분되는 점이 보여

향후 주제를 족저근막염 예방을 위한 일본, 중국의 축구 인솔 시장의 방향으로 바꾸었습니다.

요즘 저는 발에 잘 맞는 인솔로 인해 여러가지로 테스트도 해보고 있는데요. 마침 모 유튜브 에서도 BMZ 인솔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 축구 인솔에 대해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족저근막염에 대한 네이버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과도한 사용, 발바닥 아치의 무너짐 등으로 인해 족저근막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원인에 따른 해결책은 발바닥 아치를 바로 세워주어 다리의 정렬을 바르게 해주는 것과 쿠셔닝이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이겠는데요.

출처 네이버 족저근막염 검색

아치형 인솔들이 다양한 브랜드들에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축구화에 들어가는 인솔은 맨발의 감각과 착화감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최대한 얇으면서 무게가 가볍게 나오고 있는데요.

여러 브랜드를 보다보니 특이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소개드리는 예시가 모든 것을 확정적으로 얘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의 경우 아치형 인솔이 주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치를 지탱해주어 다리 정렬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여 족저근막 및 부상을 예방해 주는 것인데요.

 

잠스트 인솔 로우, 스탠다드, 하이 아치 3단계 인솔
 

시다스 축구인솔 얇고 뒤쪽에 젤 쿠션이 있음

바네 스프링 인솔
 

BMZ 인솔
 

BMZ 인솔 입방골을 지지하여 다리의 정렬을 이루어 부상을 방지하는 것인데 결국 아치를 받춰주는 것과 비슷함.


반면 중국의 경우 아치형보다는 쿠셔닝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포론 뿐만아니라 포론 바이브, 바운스 등의 재료를 적용하여 조금이나마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고안해내고 있습니다.
아치형 보다는 발의 흔들림 억제를 위한 U자형 뒤꿈치에 중점을 두고 있구요.
신발의 뒤틀림 방지를 위한 중족부 플라스틱 재질의 사용도 눈에 띕니다.

TLSS 인솔
 

OUPOWER 인솔
 

샤오리즈 인솔
 
출처 타오바오, 라쿠텐 상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