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속초 이조면옥에서 맛난 함흥냉면 먹고 왔습니다.

주홍색연구 2023. 6. 12. 13: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홍색연구입니다.

속초 이조면옥에서 맛난 함흥냉면 먹고 왔습니다.
[카카오맵] 이조면옥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887 (조양동) http://kko.to/LULEUC0Txx

이조면옥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동해대로 3887

map.kakao.com


속초는 기본적으로 비냉, 물냉 구분없이 함흥냉면식으로 유명한대요.
특히 명태회 양념과 치가운 육수를 비벼서 먹는 냉면이 매우 맛난 동네입니다.

속초에서도 유명한 냉면집이 몇군데가 있는데요. 그 중 이조면옥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조양동 바닷가쪽에 있어 복잡해서 차를 대기가 힘들었는데 언제인지 이전을 해서 운영중이였습니다 ㅎㅎ

냉면 매니아인 저에게 있어 매우 기대되고 흥분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수요일 6시쯤 방문을 했는데요.
재료가 다 떨어져 마감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마지막 손님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아마 아부지와 아들이 방문해서 사장님이 받아주신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주차하는 곳이 널럴해서 좋았습니다.
8시까지 영업이지만 이날은 손님이 많이 왔는지 6시에 이미 재료소진중이였네요.

저희는 냉면 곱배기 하나에
보통 하나를 시켰습니다.
먼저 따뜻한 육수와 무 반찬이 나왔습니다.
이곳 속초에서 함흥냉면을 파는 곳은 이렇게 뜨거운 육수와 무 반찬이 보통 나옵니다.

따뜻한 육수의 맛이 몸을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냉면이 나왔는데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보였습니다.

함께나온 차가운 육수를 부어 주어 비냉 물냉을 반반 섞은것처럼 먹으면 함흥냉면식입니다.
이조면옥이 마음에 들었던것은 보통 차가운 육수를 부어넣으면 기본 간이 센곳도 있는데 이곳은 육수를
붓고 나서 섞은 다음 맛을 보니 조미료 맛보다 깨끗한 정성스런 맛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간만에 설탕, 식초, 겨자를 넣어 저만의
레시피로 비벼 주었습니다.
중요한건 노른자를 꼭 으깨주어야 환상의 맛이 나옵니다 ㅎㅎ

고기도 냉면 안에 들어가 있었는데요. 양념된 면과 함께 먹는 맛이 매우 맛났습니다.
처음에 나온 무반찬도 넣어 먹으면 정말 꿀맛이였네요 ㅎㅎ

이제 여름이라 본격적인 냉면의 계절이 오는데요.
만약 속초에 놀러가는 지인이 있다면 속초에서 추천해줄 냉면 맛집으로 꼭 얘기해 줄겁니다.

같이 가신 아부지도 정말 맛있게 드셨다고 하셨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가족들과 한번더 방문해야겠습니다.

추가 빠뜨린 부분이 있는데요.
곱빼기는 1000원추가였습니다. 요즘 곱빼기 2000원인곳도 많은데 천원이라 좋았습니다 ㅎㅎ

반응형